척추강화운동

21세기에서 알려드리는 척추강화운동으로
건강을 지키세요.

hospital21 근력강화 운동

턱을 살짝 당기고 가슴을 펴고 허리를 곧게 세워 서거나 앉습니다.

머리 뒤로 밀기

  1. 양 손을 맞잡고 뒷머리에 댄 후 머리는 뒤로, 깍지 낀 양손은 앞으로 힘을 줍니다. 이 때
    머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  2. 7~8초간 유지하고, 3~4초 휴식합니다. 10~15회 반복합니다.

머리 앞으로 밀기

  1. 양손을 까지 낀 상태로 양 팔꿈치를 벌려서 이마에 올린 후 머리는 앞으로, 깍지 낀
    양손은 뒤로 힘을 줍니다. 이때 머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  2. 7~8초간 유지하고, 3~4초 휴식합니다. 10~15회 반복합니다.

외측으로 힘주기

  1. 오른손을 오른쪽 귀 위쪽 머리에 붙이고 머리는 오른쪽으로 손은 왼쪽으로 서로 반대 방향으로 힘을 줍니다.
  2. 7~8초간 유지하고, 3~4초 휴식합니다. 10~15회 반복합니다.
  3.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10~15회 반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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