척추강화운동

21세기에서 알려드리는 척추강화운동으로
건강을 지키세요.

hospital21 안정화 운동

턱당기기 운동 #1

  1. 누운 자세에서 목 밑에 수건이나 쿠션을 받쳐놓은 후 턱을 화살표 방향으로 천천히 당깁니다. 턱을 당긴 상태에서 목 뒤쪽으로 수건을 누릅니다.
  2. 자세를 7~8초간 유지하고 3~4초 휴식합니다. 10회 반복합니다.

턱당기기 운동 #2

  1. 바른 자세로 앉거나 선 후 화살표 방향으로 턱을 뒤로 당깁니다. 이때 고개를 숙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  2. 자세를 7~8초간 유지하고 3~4초 휴식합니다. 10회 반복합니다.

눈동자 운동

  1.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눈동자만 하늘을 쳐다보며 7~8초간 유지합니다. 이 때 턱이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  2.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긴 상태에서는 눈동자만 배꼽 쪽을 쳐다보며 7~8초간 유지합니다. 이 때 고개가 숙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  3.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눈동자만 오른쪽을 쳐다보며 7~8초간 유지합니다. 이 때 고개가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  4.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긴 상태에서는 눈동자만 왼쪽을 쳐다보며 6~10초간 유지합니다. 이 때 고개가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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